청력개선 가이드 1 페이지 > 시그니아 독일보청기 프리미엄 부평센터

청력개선 가이드

Life-micon_suited-woman-looking-back_276x216px.jpg

 

지금까지 소개한 내용을 통해 여러분께서 청력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동기 부여가 되셨다면 청력 개선 방법들을 실천하십시오. 늦게 시작할수록 청력 개선은 더욱 어려워지기 마련입니다.

 

보청기의 적응은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하는데, 이는 여러분의 뇌가 정상적인 청음 방법을 잊어버리게 되면서 더 이상 정상적인 소리에 익숙하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청력 개선 가이드는 여러분이 청력 개선을 위해 필요한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다음 내용은 향후 청력 개선을 위해 계획하고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 면허를 취득한 평판이 좋은 청력 전문가 방문. 청력 전문가는 청각학자, 보청기 전문가, 이비인후과 전문의, 귀 전문의 등을 말합니다. 이러한 청력 전문가들은 대부분 무료 청력 검사를 제공하므로 미리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청력 검사 예약. 청력 전문가는 귀지, 감염, 종양 등 난청의 발병 원인을 찾기 위해 여러분의 귀를 검사합니다. 청력 검사의 또 다른 목적은 다양한 주파수 또는 높이의 음을 감지하는 귀의 능력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청력 검사는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청력 검사는 통증이 없으며 청력 전문가가 여러분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정확히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모두 질문하고 되도록 편안한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검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청력 전문가가 여러분의 상태를 더 많이 파악하고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보청기 선택하기. 검사 결과에 따라 보청기 전문가가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청력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용 가능한 제품에 대해 직접 조사해보고, 다른 보청기 판매처와 가격도 비교해 보십시오. 또한 건강 보험을 통한 비용 보장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청력 전문가는 여러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권할 수 있지만 최종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 귓본 제작. 맞춤형 보청기를 선택한 경우에는 여러분의 귀의 윤곽을 정확히 본 뜨는 작업을 통해 귓본을 제작하게 됩니다. 제작된 귓본은 시그니아 같은 보청기 제조사로 보내져 보청기 제작에 활용됩니다. 시그니아는 귀에 정확히 맞는 보청기를 제작하기 위해 귓본을 세심하게 제작합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며칠 정도가 소요됩니다. 
  • 피팅 계획. 그 다음 단계로 청력 전문가는 보청기를 조정해 보청기를 여러분의 귀에 최적화합니다. 이러한 조정은 오디오그램과 여러분의 코멘트를 바탕으로 컴퓨터를 통해 진행됩니다. 청력 전문가는 보청기 사용법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가장 최적화된 청음 방법이 무엇인지도 알려줍니다. 또한 청소 등을 포함한 보청기 관리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고 보청기 착용 및 제거 방법을 연습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추가 방문. 새로 구입한 보청기를 일상적인 환경에서 며칠 간 사용해 보십시오. 매일 청음 상태에 대해 기록해 둘 필요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일상 환경에서 소리를 얼만큼 잘 들을 수 있는가에 따라 청력 전문가가 추가적으로 보청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소리를 즐기는 방법. 보청기를 통해 소리 듣는 법을 익히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정상 청력을 가졌을 때에도 그러했듯이 필요 없는 소리는 무시하는 방법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100%의 청음을 기대하지 않는, 좀 더 현실적인 판단도 필요합니다. 시그니아 독일보청기를 구입한 고객은 청력 개선을 위해 개발된 쌍방향 청력 훈련 DVD인 eARena를 통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보청기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032-522-2211
월~금 : 9:00 ~ 18:00
토요일 : 9:00 ~ 15:00
일/공휴일 휴무 (단, 근무시간외ㆍ공휴일ㆍ일요일 상담예약가능)